IBA NEWS & EVENT

영국, 미국, 국내명문대출신 선생님들의 풍부하고 깊이 있는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학부모님의 기대에 걸맞는 올바른 교육철학을 지향하며 관리 잘하는 학원, 잘 가르치는 학원 이라는 목표의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꼼꼼히 지도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IBA 새로운 소식

2019학년도 5月 TOK 주제 18-09-15 10:34

페이지 정보

작성자 IBAㅣ   조회314회

본문

날짜 : -TOK-

IBDP Theory of knowledge prescribed titles


May 2019 examination session

 

 

1.     “The quality of knowledge is best measured by how many people accept it.” Discuss this claim with reference to two areas of knowledge.

 

2.     “The production of knowledge is always a collaborative task and never solely a product of the individual.” Discuss this statement with reference to two areas of knowledge.


3.     "Do good explanations have to be true?"


4.     “Disinterestedness is essential in the pursuit of knowledge.” Discuss this claim with reference to two areas of knowledge.

 

5.     “The production of knowledge requires accepting conclusions that go beyond the evidence for them.” Discuss this claim.

 

6.     “One way to assure the health of a discipline is to nurture contrasting perspectives.” Discuss this.


 

IBDP 학생들은 TOK(Theory of Knowledge) 수업을 통해서 실제 학교에서 배운 6개 과목의 학문적 주제를 하나의 에세이로 표현 할 수 있게 됩니다. 

학생들은 선택한 주제에 대하여 독자적인 아이디어로 심층 연구에 돌입하여 그 결과를 에세이 형태로 완성합니다. 대학과정에서 절실히 필요한 독립적인 

연구 능력과 글쓰기 능력을 배양하는데 의미 있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학, 윤리, 논술 등을 통합하여 비판적이고 합리적인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00시간의 수업을 진행하고 1200-1600 단어의 에세이를 및 프리젠테이션을 해야 합니다.

 

Step 1. 분량

-최대 1,600자

-본 에세이, 인용 포함

-저자의 말, 참조, 지도와 차트, 참고 문헌 목록은 포함 안됨


Step 2. 평가비율

-10 marks(최종 점수의 67%)

최종 점수의 33%는 presentation을 통해 평가


Step 3. 주제선정

-IB에서 지정한 6가지 주제(Prescribed Titles)에서 한가지 토픽을 선정

-주제는 5월 제출의 경우 저년도 9월에 제시, 11월 제출의 경우 당해 3월 제시


Step 4. 형식

표준 12폰트, 더블 스페이스, 적합한 참고문헌


Step 5. 목표

-지식의 구조 및 학문적 지식 분야에 대한 비판적인 시간을 더 넓은 세계와 연결 짓기

-개인과 공동체가 지식을 구축해온 방식에 대한 인식과 이러한 점이 어떻게 비판적으로 평가 될 수 있는지 발전 시키기

-다양성에 대한 관심 및 문화적 인식을 풍부하게 발전시키고, 개인적, 이데올로기적 추측에 대해 인식하기

-행동과 헌신으로 이어질 수 있고, 책임감을 불러일으키는 지식을 이해하기

-자신의 신념과 추측을 비판적으로 반성하며, 책임감 있고 사려 깊은 인생으로 이끌기


Step 6. 시험평가

-지적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이유를 밝히고 분석하기

-Knowledge Question에 답하기 위한 시도, 평가, 구성을 할 것

-학문적 지식 평가가 어떻게 생성되고, 지식을 형성하는지 검토하기

-공유 지식과 개인적 지식의 형성 과정에서, 앎의 추구법에 의해 작동되는 역할을 이해하기

-다른 시야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증명하고, 이들을 자신의 시야에 관련시켜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